본문 바로가기
붕괴: 스타레일

붕괴 스타레일 업적 제 6종과 접촉하기, 위령미사, 울보유령 프로필 얻기

by 와삐☆ 2023. 5. 13.

붕괴 스타레일 업적 '제 6종과 접촉하기'를

얻을 수 있는 모험임무 <위령 미사>는

문자 메시지로 날아온 세 장의 사진과 함께 시작합니다.

사진에 뭐가 자꾸 찍힌다고
연구원들이 벌벌 떤다는 의뢰인데

사진을 잘 살펴보니 뭔가 좀 실루엣이 귀여운 것 같네요.



아를란과 방위과 연구원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.

[무슨 일이죠?]



솔직히 그 괴생명체들 좀 귀엽지 않나요?

[... 겨우 이거야?]



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람들을 로비로 집합시켰으니

증언을 들어보라고 합니다.



세 부류의 목격자들이 무리 지어 모여있는데

첫 번째 타자는 루카치 너로 정했다-☆



헤.. 발뺌하시겠다?



생각해 보니 이 친구

기물이었나 로봇의 인권 보호 운동을 하며

1인 시위를 하던 그 npc군요.



[당신이 내막을 알고 있을 것 같다는 감이 오네요.]


루카치에게 괴생물체는 '울보 유령'이라는 것과

아이들과 파장이 통한다는 정보를 알아냈네요.



온세영아들러에게 가 줍시다.



모른 척 시치미 떼려고 둘이서 작당을 엄청 하던데

결국 말실수 한 번에 탄로 났네요.

너네 울보 유령이 뭔지 알고 있었네 🤣



그제야 순순히 정보를 부는 아들러.

울보 유령은 '생태과의 기물'이었군요.

'희명귀'라고도 불리는 스타 고스트의 일종이라고 합니다.



단호한 아를란과 어떻게든 실드치고 싶어 하는 아들러.

[여러 마리도 괜찮아]



이 녀석들 구라 치는 냄새가 솔솔 나네요..;



하지만 그걸 캐치한 아를란.

한 번 애들을 감시해 보기로 합니다.



잡았다! 요 녀석들!



'울보 유령'과 아들러가 수작을 부리는 걸

현장검거 했습니다.



아니, 근데 가까이 다가가보니

울보 유령 너무 귀엽게 생긴 거 아닌가요?

울보 풍선 같잖아..🫥

우리 집 백로랑 색깔이 찰떡이길래

스샷 몇 장 찍어줬습니다.



[이게 바로 지혜인 거지]


생태과 힌켈 이모가 누군지 모르겠지만

다급히 꼬리를 내리는 아들러.



군단의 괴물이 '에이쿠라 슈'라는 연구원의

물건을 뺏어가서 그걸 찾고 있다고 합니다.

왜 찾는 걸까 궁금하네요.



[괴물을 손봐준다고? 그건 내가 할게!]



다시 봐도 귀엽네요.



얜 또 뭐여 ㅋㅋ

소지품을 찾으러 지정된 장소로 갔더니

군단의 괴물을 노려보며 울고 있는 유령.

표정이 뭔가 웃기네요 ㅋㅋㅋㅋ



첫 번째 몬스터를 가볍게 잡아주고 나면

신규 서적 '연구원 에이쿠라의 일기'를 획득합니다.



두 번째 장소에 가니 또 숨어서 울고 있는 유령.

역시 전투를 해주고 마지막 장소에 가 줍시다.



와,,, 저게 뭐야 ㅋㅋㅋ



대왕 울보 유령 앞에 있는 몬스터를 잡아줍시다.

이번 전투는 좀 힘드네요 ㅎㅎ



아무리 봐도 거대해..

아무튼 다시 돌아가 줍시다.



[이 녀석이랑 똑같은데 몸집이 거대한 친구를 봤어]


[물건에 단서가 있을지도 몰라]


'에이쿠라 슈'라는 연구원은 울보 유령의 돌보미였군요.



그러니까 한 마디로 고향에서 천재 소리를 듣다가

더 큰 물인 헤르타 우주정거장으로 유학을 왔는데,

연구도 실패하고 낮은 평가를 받아왔던 사람이네요.

그래도 그 와중에 부모님을 걱정시키지 않겠다고
좋은 소식만 전했던 거고요 🥲



이 녀석 살짝 공감능력 부재의 싹수가 보이는데?

온세영 한정 공감능력이니..?



아무튼 아지트로 가서 진귀한 전리품도 먹어주고



포토 타임도 한 번 가져줍시다. 여기 바글바글 하네요.



[그러니까 어떻게 된 일이냐고?]



아니, 몰라.. 그게 뭐야



찍기 신공. 아마도 [슬픈...]?



헐.. 고인이었다니 솔직히 상상도 못 했네요.



그러게요. 잊힌 말단 연구원 1의 죽음까지 기리는

울보 유령 너네가 낫다..

근데 [별로 험악하게 생기지 않은 것 같은데]


그러게요. 침입으로 연구원들이 죽었다고 하는데

위령탑 정도는 세워줘야 하는 게 맞을 거 같습니다.

이걸 울보 유령 덕분에 깨닫게 되네요.



[뭔가 빠진 게 아닐까?]


아니 포토타임이 따로 있었네요.

그것도 모르고 들어오자마자

자체 포토 타임을 가졌던..ㅎ



한 번 더 사진을 찍어 줍시다.



그리고는 울보 유령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

'축복'을 받게 됩니다.



그리고 울보 유령 프로필을 획득하고



업적 '제 6종과 접촉하기'가 깨지면서

임무 <위령 미사>는 끝이 납니다.



바로 프로필을 바꿔주었어요 👻👻👻